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사회·경제 사회 사회일반

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, 직장인 건강걷기 동아리 결성

최승호 기자 입력 2024.04.24 16:07 수정 2024.04.24 16:07

대한바르게걷기협회장 권훈겸 교수 걷기교육…‘짬짬이 걷기’ 습관화


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(본부장 서정한)가 직장인 건강걷기 동아리를 결성하고 걷기 교육을 실시했다.

직장인 건강걷기 동아리는 바쁜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주변의 걷기 좋은 환경 속 힐링할 기회를 제공해 점심시간 등을 이용한 ‘짬짬이 걷기’로 일상생활 속 걷기 습관을 형성하고,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를 시작으로 경산지역 여러 기업체로 확산할 계획이다. 이번 교육은 대한바르게걷기협회장 권훈겸 교수의 강의로 걷기 중요성과 올바른 걷기 방법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됐다.

지역사회건강통계에 따르면 경산시민의 걷기실천율(표준화율%)은 2021년 25.9%, 2022년 30.4%, 2023년 32.9%로 꾸준히 증가하고는 있으나 경상북도(2023년 42.3%) 및 전국(2023년 47.9%) 통계에는 미치지 못하는 추세다. 이에 시는 다양한 걷기 홍보와 교육을 통해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.
 
서정한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장은 “직장 내 자율적 걷기동아리 결성 및 운영으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걷기 관련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건강한 직장을 만들겠다”고 말했다.


저작권자 경산i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