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사회·경제 사회 사회일반

도동서원, 홍유후 설총 선생 향사 봉행

최승호 기자 입력 2024.04.24 16:02 수정 2024.04.24 16:02


홍유후 설총 선생을 기리는 향사가 지난 13일 남산면 하대리 소재 도동서원에서 지역유림 및 일반 시민 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동서원(원장 추성구) 주관으로 봉행됐다.

이날 향사는 조현일 시장을 초헌관, 정태묵 씨가 아헌관, 김상해 씨가 종헌관으로 참여했다.

도동서원은 1864년 도동단을 세워 설총을 제향하다가 1923년 경주인 이종호와 지역민들이 도동재를 건립했고, 그 후 2010년 지금의 도동서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.


저작권자 경산i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